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데온 4800 시리즈의 출시는 AMD의 역습이라고 할만합니다.

꼭 제가 AMD 빠가 아니더래도 가격과 성능 모든면을 만족시키고 있기 때문이죠. 지포스 유저들에게도 이번 라데온 4800시리즈에는 상당히 호의적인 의견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3800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이번 4800 제품들 역시 라데온 4850과 라데온 4870 두가지 모델이 있는데 주력은 라데온 4850입니다. 현재 판매중인 라데온 4850 가격 대가 20만원 초반에 형성되어 있는데요 여름방학 시즌에 20만원선까지는 떨어질것으로 보이네요.

연이은 신제품들의 출시로 최근에 업그레이드 하신분들의 속을 쓰라리게 하지만 그래도 좋은제품들이 적당한 가격에 나와주고 있기 때문에 크게보면 좋은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요즘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를 노리고 있었는데 라데온 4850 가격으로 미루어보아 그동암 점찍어둔 3850 변종 제품들의 가격이 살짝 내려갈것이 분명해 보이므로 쪼금만 더 기다렸다가 중고로 질러볼 생각이랍니다 ^^






제법 괜찮은 PC스피커를 로지텍에서 출시했네요. 2.1채널 구성의 스피커지만 'SRS TruSuround HD'를 장착해 후면 스피커 없이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USB 케이블에 24비트 오디오신호를 제공하는 '24비트 USB 디지털오디오 케이블'을 적용해서 사운드 카드가 없어도 된다는군요. 요새 메인보드에 대부분 사운드 칩셋이 달려있기는 하지만 자신이 직접 신호를 받아 처리해서 소리를 들려주기 때문에 아무래도 좀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로지텍 스피커는 꼭 한번 직접 들어보고 싶네요.

1인치 트위터와 3인치 환기형 미드우퍼, 8인치 롱스로우 서브우퍼로 구성되어 있는 로지텍 스피커 Z-Cinema은
보조(Aux) 입력단자도 있어서 MP3, CD, DVD 플레이어 등 오디오장치의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어 쓰임새가 넓습니다. 가격은 미정인데 절대 착하게 나오지는 않을듯. 디자인도 상당히 마음에 들고 리모콘도 고급스럽게 생겼네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만에 컴퓨터조립견적 한번 내봤습니다. 주 목적은 게임에 초점을두고 오버클럭을 배재한 인텔 시스템으로 잡았습니다. 개인적으로 AMD 빠이지만 가장 대중적이고 선호하는 브랜드가 인텔이기에 ㅎㅎㅎ

우선 CPU는 요즘 가장 잘나가는 울프데일 입니다. 게임만 돌리고 오버 신경 안쓴다면 굳이 E7200까지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E2180으로도 충분할테지만 그래도 CPU는 오래쓸만한 녀석으로 쓰자 싶어서 골랐네요.

램은 오버클럭을 생각 않기때문에 5300으로 메인보드도 가격대비 무난한 아수스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안정적이고 예쁜 기가바이트 보드를 선호 합니다만 많이 비싸죠;; 컴퓨터조립견적 짤때 좋은거 쓰자싶으면 가격이 한도 끝도없이 막올라 가기때문에 ㅎㅎㅎ

그래픽카드는 뭐 생각할것도 없이 HF3850 변종제품을 꼽았습니다. 가격대비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며 왠만한 3D게임은 거의 풀옵으로 돌려도 무리 없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밖에는 큰 신경안쓰고 가장 무난한 제품들입니다. 파워는 450W로 요즘은 이정도가 기본이네요.

위사양으로 컴퓨터조립견적 최저가로 뽑아보면 40만원 후반대 이지만 실거래가는 50만원대 초, 중반이 됩니다. 이정도 사양이면 한동안 게임에서 랙때문에 짜증날 일은 없을겝니다

새로 출시한 로지텍 마우스 신제품인 V450 나노입니다. 무선마우스로 2.4GHz 주파수를 이용하여 최대 10미터 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선 제품일 경우 이 주파수 부분이 매우 중요한데 제가쓰고 있는 RF 타입의 경우 끽해야 2~3 미터 수준이라 진정한 무선마우스의 구실을 못하는데요 이번에 나온 로지텍 마우스는 그부분 만큼은 확실하게 해서 나왔네요. AA사이즈 배터리 두개를 쓰고 있는데 무게는 제법 나갈듯 합니다. 빠른 움직임을 요하는 FPS게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잘 안맞을 수도 있을듯. 그래도 디자인 하나 만큼은 제대로 먹어주는 로지텍 마우스 인듯 싶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공유기 설치입니다. 요새 인터넷 서비스 회사들이 한 선로에 3대이상의 컴퓨터를 물어다 쓰면 부가요금을 물리니 어쩌니 하는 멍멍이 소리를 해대고 있는데 그냥 사뿐히 쌩까주시고 쓰셔도 무방할겁니다. 하여간;; 간단하게 공유기 설치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준비물 : 컴퓨터 두대(유선 연결), 렌카드 1 개(메인보드에 없을시), 공유기, 렌 케이블 3 개

메인컴퓨터를 A, 서브컴퓨터를 B라고 칭하겠습니다. 최근의 컴퓨터들은 렌카드를 내장형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굳이 렌카드를 구입하지 않아도 될겁니다.

1. 컴퓨터와 공유기, 케이블 모뎀의 전원을 내린후 인터넷 케이블 모뎀과 A컴퓨터에 연결된 렌선을 컴퓨터에서 빼낸후 공유기의 WAN 포트에 연결

2. 공유기의 1번 포트와 A 컴퓨터의 렌카드와 연결. 순차적으로 케이블모뎀 전원 -> 공유기 전원 -> A 컴퓨터 전원연결. 전원 올리기 전 대략 3분정도의 시간차를 줍니다. (모뎀 키고 3분후 공유기 키고 3분후 컴퓨터 키고)

3. 공유기의 2번 포트와 B 컴퓨터를 연결한후 B컴퓨터의 전원을 켭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 XP이상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이 과정만 거치면 별다른 이상없이 공유기 설치가 끝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