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유망자격증 안정적아면서 높은 취업률을 기대할만한 자격증 추천

2030년 노령인구 38%···선진국 추월

급격한 고령화와 잠재적 재정 부담 증가 가능성이 우리 경제의 중장기 위험요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성장잠재력 둔화 가능성과 소득 격차 확대, 환경 부문의 부담 증대 등도 위험요인으로 지목됐다.

기획재정부가 8일 펴낸 '거시경제 안정보고서'는 급격한 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의 변화를 우리 경제의 발목을 잡는 위험요인으로 들었다.

통계청에 따르면 합계출산율(여자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평균 출생아 수)이 1.08명에서 1.28명으로 소폭 증가한다면 우리나라 인구는 2018년 4934만명으로 정점에 오른 뒤 감소한다.

또 총인구 중 65세 이상의 구성비는 2010년 11.0%에서 2050년이면 38.2%로 크게 높아져 2018년이면 고령사회, 2026년이면 초고령사회에 진입한다.

노년부양비(15∼64세 인구 100명당 65세 이상 노년인구 비율)는 2030년이면 38로 선진국 평균(36)을 추월하고 2050년이면 무려 72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같은 고령화와 인구 감소는 성장잠재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 생산가능인구 감소, 노동 생산성 저하 등이 노동 투입을 줄이기 때문이다.

재정 악화도 우려된다. 성장 둔화에 따른 세수 감소, 국민연금이나 복지 지출의 확대 등으로 재정 수입은 줄고 지출은 늘 가능성이 큰 탓이다.

주택 분야에선 가파르게 느는 노인가구가 주택 수요를 주도하며 임차주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됐다.

앞으로 베이비붐 세대가 은퇴하면 일본처럼 부동산 가격이 조정압력을 받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서는 지적했다.

금융 부문에선 노후 대비 목적의 장기 금융상품 수요 증가, 저(低)위험자산 중심의 자산 보유구조 개편 등이, 교육 쪽에선 학급당 학생 수 감소에 따른 교육 여건 개선, 대학 간 통폐합 가속화 등이 예상됐다.


위의 뉴스기사를 통해서도 잘 알 수 있듯이 국내 노인증가율을 어마어마한 속도로 상승중입니다. 이럴때 더욱 주목받고 있는 미래유망자격증이 바로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입니다.

노인심리상담사란?

노 인심리상담지도사란 노화로 인하여 신체적, 정서적으로 심리적 불안장애 등을 겪으며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노인(가족 포함)들에게 전문적 대면관계를 통하여 과학적 측정도구 사용이나 상담(면접)을 통해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심리학적 방법을 활용하여 일상생활 부적응 문제를 해결하며 정신적, 심리적 원조 과정인 상담을 통하여 치유를 해줌으로써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 업무를 담당하는 노인심리상담전문가로 소정의 시험에 합격하여 자격을 취득한 사람을 말합니다.

잠깐! 무료책자 받아가세요! (공짜)

이번에 자격증클럽에서 [ 노인심리상담사 ] 관련한 무료책자를 나눠드리고 있어요!!
더불어 [ 노인심리상담사 ]에 대해 궁금한 사항들도 무료로 상담해준다고 하네요 ^^
혼자서 [ 노인심리상담사 ]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도움이 되실겁니다.
무료책자 신청하는곳 : 자격증클럽<<< 클릭하시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