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일자리 보다 전문적인 직업에 도전해보기

여성분들에게 특혜가 있는 자격증은 아닙니다. 하지만 자격증을 취득한 뒤 하는 업무 내용을 보면 남성보다는 여성이 훨씬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이미 아는사람은 알고있는 자격증인 직업상담사 자격증이 바로 그것입니다. 1급과 2급으로 나뉘어 있는 직업상담사 자격증은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자격증으로 합격률이 10% 미만일 정도로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합니다.

때문에 여성일자리 중에서 상당히 전문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컨설팅을 해주는 업무를 수행하므로 남성보다는 세심하고 꼼꼼한 여성분들에게 훨씬 유리하며 또 잘 어울리는 직업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직업상담사는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등 전국 19개 국립직업 안정기관과 전국 281개 시.군.구 소재 공공직업안정기관 및 민간 유·무료직업소개소 및 24개 국외 유료직업소개소 등에 취업이 가능하며 구인ㆍ구직ㆍ취업알선상담ㆍ진학상담ㆍ직업적응상담 등 노동법규 관련상담 노동시장ㆍ직업세계 등과 관련된 직업정보의 수집, 분석하여 상담자에게 이들 정보를 제공 직업적성 검사, 흥미검사 실시 및 해석을 수행하는 업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급여수준은 초봉기준으로 1800~ 1900만원 수준이지만 업체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잠깐! 무료책자 받아가세요! (공짜)

이번에 자격증클럽에서 [ 직업상담사 ] 관련한 무료책자를 나눠드리고 있어요!!
더불어 [ 직업상담사 ]에 대해 궁금한 사항들도 무료로 상담해준다고 하네요 ^^
혼자서 [ 직업상담사 ]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도움이 되실겁니다.
무료책자 신청하는곳 : 자격증클럽<<< 클릭하시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