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가 집에서 사용중인 무선키보드와 마우스 입니다. 로지텍에서 나온 최신상품으로 적절한 가격대비 간지가 쫌 나는 로지텍 무선 데스크탑 Wave. 지금 거진 6개월 정도 쓰고 있는데요 혹시 이 제품을 구입하시려는 분들께 참고하실만한 사용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장점을 꼽아보자면 예쁘장한 디자인과 키보드의 키감입니다. 현재 모니터가 19인치 CRT인 관계로 그닥 뽀대가 안나는데 요즘 많이 쓰시는 22인치 내지는 24인치 LCD 모니터와 함께놓으면 제법 자세 나옵니다 ㅋ 키보드는 적절한 키감과 감촉이 좋은 팜레스트가 있어서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고 비스타의 새로운 기능을 펑션키로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중저가 형 제품이기 때문에 충전식이 아닌 베터리(AA사이즈)를 쓰지만 소모량이 적어 아직 한번도 교체 안하고 잘쓰고 있습니다.

자 이제 단점입니다 ㅡㅡ ;; 키보드는 그런대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지만 마우스는 정말 실망입니다. 그나마 제 손이 큰편이라서 상관 없지만 왠만한 분들 특히 여성분들에게는 마우스가 너무 큽니다. 감도도 조금 떨어지고 무엇보다 충전식이 아닌 베터리를 두개 넣어 쓰다보니 무게가 장난이 아니네요. 그리고 마우스 양 옆에 있는 버튼들(엄지손가락 부분과 넷째 손가락 부분)이 걸리적 거립니다. 구입 초반에 이 버튼에 펑션이 설정되어 있어서 마우스를 조작하다보면 나도모르게 버튼이 눌려서 지멋대로 동작하는바람에 짜증이 좀 났었네요 ;; 이후로는 아예 펑션 기능을 끄고 좌우버튼과 휠만 씁니다.

두번째로는 짧은 거리인데요 2.4GHz 주파수가 아닌 RF 주파수이기 때문에 길어야 2M 정도 떨어져서 쓸 수 있습니다. 방에서 놓고 쓰는데는 왠만치 큰방이 아니면 상관없지만 거실에 컴퓨터를 두고 TV와 연결해서 소파에 앉아 쓰시기에는 무리가 있네요.

마지막으로 FPS 게임이나 와우등 게임시 W,A,S,D 키를 이용해 움직이는 게임은 못합니다. 무선신호가 연속적인 키입력 신호를 중간 중간 씹어먹기 때문에 이동간에 멈추더군요.... 그래서 와우할때는 예전 키보드 놓고 쓴답니다..;;

사용기를 적으려고 했는데 불평만 잔뜩 늘어놓은것 같네요 ㅎㅎ;; 실 사용기이니 이 제품 구입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좀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