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공유기 설치입니다. 요새 인터넷 서비스 회사들이 한 선로에 3대이상의 컴퓨터를 물어다 쓰면 부가요금을 물리니 어쩌니 하는 멍멍이 소리를 해대고 있는데 그냥 사뿐히 쌩까주시고 쓰셔도 무방할겁니다. 하여간;; 간단하게 공유기 설치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준비물 : 컴퓨터 두대(유선 연결), 렌카드 1 개(메인보드에 없을시), 공유기, 렌 케이블 3 개

메인컴퓨터를 A, 서브컴퓨터를 B라고 칭하겠습니다. 최근의 컴퓨터들은 렌카드를 내장형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굳이 렌카드를 구입하지 않아도 될겁니다.

1. 컴퓨터와 공유기, 케이블 모뎀의 전원을 내린후 인터넷 케이블 모뎀과 A컴퓨터에 연결된 렌선을 컴퓨터에서 빼낸후 공유기의 WAN 포트에 연결

2. 공유기의 1번 포트와 A 컴퓨터의 렌카드와 연결. 순차적으로 케이블모뎀 전원 -> 공유기 전원 -> A 컴퓨터 전원연결. 전원 올리기 전 대략 3분정도의 시간차를 줍니다. (모뎀 키고 3분후 공유기 키고 3분후 컴퓨터 키고)

3. 공유기의 2번 포트와 B 컴퓨터를 연결한후 B컴퓨터의 전원을 켭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 XP이상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이 과정만 거치면 별다른 이상없이 공유기 설치가 끝날겁니다.